2015. 08. 15

예전에 한 번 봤을 때는 표현방식이 참 특이했다는 점이 기억 났다. 제목이 왕세자 실종사건임에도 불구하고 왕세자가 등장하지 않는.. 더군다나 왕세자가 실종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등장인물들은 왕비의 몸종의 임신사건 이야기로 바쁜.. 왕세자를 진심으로 찾는 건 보모상궁 혼자였다. 아니나다를까 이 극을 다 보고 나가는데 처음 본 사람들은 그 이야기를 하고 있더라. "그래서 왕세자를 찾았다는 거야, 뭐야?" ㅎㅎ 나도 그 땐 그랬는데 말이다.


두 번째로 본 왕세자 실종사건은 다른 부분이 눈에 들어왔다. 구동과 자숙의 이야기. 간택된 왕비의 몸종이라 어쩔 수 없이 궁으로 따라 들어와야 했던 자숙과 그 자숙을 따라 내시가 되어 들어온 구동의 이야기. 그 둘의 이야기가 너무너무 가슴이 아팠다. 그 둘이 소중히 여겼던 궁 밖의 어린 시절. 그것이 우정인지, 어린 풋사랑일지 모륵겠지만 궁 안의 힘든 일상에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었던 그 둘이 무참히 짓밟힌 것이 마음아팠다. 


그래서 왕이 참 미웠다. 이 등장인물들 사이에서 가장 힘을 가지고 있던 이가 왕이었다. 자신의 몸종이 아이를 배었다는 이야기에 배신감을 느끼고 180도 달라진 왕비나, 자신의 위치를 지키기 위해 갖은 모함을 해댔던 소인배 최상궁마저도 이해가 갔다. 그러나 왕은... 가장 힘이 있고, 이 상황을 어떻게든 마무리를 지을 수 있던 자가 믿을 만한 사람 없다며 외롭다고 노래를 부를 때는 참 가증스럽기까지 했다. 그래서 너무나 속이 터져 이 이후의 자숙의 복수기라도 상상해봣을 정도로 참...


불쌍한 그네들의 삶이 참 가여웠다. 구동의 한 없이 맑게 웃는 얼굴이 너무나 슬퍼보였고, 시다 하면서도 살구를 맛있게 먹는 자숙의 모습도 눈물나게 했다.

참 먹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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