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팅 : 김도현, 방진의, 장현덕, 김효연

두 번째 보는 셜록홈즈.
한 마디로 이야기하자면 굉장히 즐거웠던 공연.

지난 번의 셜록홈즈도 볼 때는 그닥 나쁘진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김도현 배우의 셜록홈즈를 보니 그 말이 쏘옥....

극이 다듬어졌다는 생각도 들었다. 
지난 번 루시의 출연 때는 언제나 지지부진한 느낌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지루하지는 않았고.
이미 알아서 그런 걸까. 아님 다듬어져서 그런 걸까.
벨라의 춤 장면도 줄어든 것 같고,
루시가 에릭을 다그치는 장면 역시 그런 것 같고.
그 땐 상당히 그 장면이 길었던 것으로 기억해서...

그 때나 지금이나 루시라는 여자 캐릭터에겐 
이상한 여자야! 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지난 번처럼 "짜증나"라는 기분은 덜했다.
두 번째 보아서 그런 걸까 싶지만 지난 번의 루시 역 배우보다 김효연 배우의 연기가 더 나았다는 생각도 들고.
그 땐 진짜 새된 목소리의 이상한 여자라는 생각이 더 앞 섰는데..
게다가 노래도 높은 음이라 더욱 목소리가 신경질적이라는 느낌이 강했다.
반면 김효연 배우의 목소리는 그 때에 비해선 더 듣기 편했고.
노래는 여전히 다들 높은 음이긴 했지만.

장현덕 배우의 앤더슨 연기 역시 나쁘진 않았다.
물론 지난 번 봤던 조강현 배우의 노래나 연기가 인상적이었지만
그렇다고 못한다고 모처에서 이야기할 정도는 아니었음.
나름의 앤더슨을 만들었고, 전체적인 극에서 보자면 잘 어울렸다.
지난 번 김도현 셜록홈즈와 조강현 앤더슨의 연기를 함께 보지 않아서 이렇게 생각이 드는 건지도 모르겠지만, 
전체적인 공연 감상면에서  보자면 지난 번 극보다 더 즐겁게 볼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고 보면 송용진 배우의 연기가 정말 내 스타일이 아닌 모양.
제목이 셜록 홈즈임에도 불구하고, 왓슨을 맡고 있는 배우에게 밀려 정말이지 눈에 안 띈데가, 
모든 대사가 새로이 전부 들리니..ㅡ.ㅡ 
송용진 배우의 정말 큰 단점은 대사가 안 들린다는 사실이라는 것을 다시 느꼈다고 할까.
연기 면에선 당시엔 송용진 배우와 어울린다고 생각했고 그 덕인지 괜찮았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막상 김도현 배우의 연기를 보니...

노래, 연기 모든 대사가 다 들렸다.
그게 더욱 이번 공연에 빠져들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했다.

방진의 배우와 셜록홈즈의 주고받고, 밀고 땡기는 느낌이 정말 좋았다.
말이 빠름에도 모든 게 다 들리고,(아, 이걸 몇 번이나 이야기하는가.)
지난 번처럼 왓슨 역의 여 배우에게 밀려 눌린 게 아니라
정말 셜록홈즈와 제인 왓슨의 동업자 관계가 절로 느껴진다졌다니까.

그런데다가 다른 배우들도 다들 자기 몫의 연기를 해 주게 되니
전체적인 분위기나 느낌이 이번 극이 좋을 수 밖에.

지난 번엔 정말이지 왓슨 역의 신영숙 배우와 앤더슨 역의 조강현 배우의 연기가 강해 다른 이들의 연기를 묻어버렸지만,
오늘은 중심인 홈즈와 왓슨의 균형이 잘 잡히다보니 덩달아 다른 배우들의 연기마저 안정적인 느낌이 들어 굉장히 즐겁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았다.
정말이지 이래서 캐스팅이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이 다시....

'공연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01 모든건 타이밍  (0) 2012.11.05
10.30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0) 2012.11.05
나의 처용은 밤이면 양들을 사러 마켓에 간다  (0) 2012.10.25
10/19 김동률 콘서트  (0) 2012.10.25
10/17 뿌리 깊은 나무  (0) 2012.10.25

+ Recent posts